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궁 찜닭 후기

by 언니의오지랖 2020. 12. 17.

안녕하세요 언니의 오지랖 입니다.

요즘 동네마다 찜닭집이 많이 생기는데요 오늘은 얼마전에 제가 동궁찜닭집에서 찜닭을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평촌에 있는 동궁 찜닭을 먹었는데요. 먹고나니 날도 쌀쌀 하고 자꾸 한번씩 생각나는 맛이더라구요

 

 

 

동궁찜닭 평촌점
평촌시 아이에스비즈타워
평촌역 4번출구 

평촌에 친구 만나러 갔다가 제가 워낙 매운걸 못먹어서 찜닭을 먹기로 했는데요

동궁찜닭 후다닥 검색해보니 모토가 왕에게 대접하는 마음으로 만드는게 모토인가봐요

왕은 어떤 음식을 먹나 궁굼하기도 하고 그래서 이번에는 친구랑 동궁찜닭을 한번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동궁찜닭 치즈

 

코로나 이후론 많은 사람들이 외식을 많이 하지 않아서 그런지 매장은 한산했지만 배달 전화와 배달 어플에서 주문이 계속 들어오더라구요 근처 친구집에 같이 먹으려고 포장을 받아 왔어요.

 

메뉴는 6가지로 되어있고 매웃맛 조절도 4단계로 가능한데요

완전 순한맛 (3-4세 유아용), 순한맛(저요저요 저 맵찔이에요 ㅠㅠ), 약간매운맛, 매운맛

저는 진짜 매운걸 못먹어서 순한맛으로 먹었어요

메뉴 종류는 우리가 흔히 먹던 안동찜닭부터 닭도리탕 까지 6종류 구요

 

 

 

황금찜닭은 기존 찜닭에 고추장양념이 들어가서 약간 칼칼한 매콤함이 들어간 종류라고 하시더라구요 일단 동궁찜닭에서 가장 많이 나가고 있다고 해서 저도 이것으로 주문!

기존에 먹던 달달하고 짭조름한 안동찜닭보다 약간 매콤한 맛이 가미되어있어서 먹기 좋았어요 

 

안동찜닭은 많이들 알다시피 간장베이스의 찜닭이니 왠지 평소에 먹어본 맛일것 같아서 이번에는 일단 패스했답니다.

다음번에 먹을때는 안동찜닭으로 한번 먹어보려구요

매운건 아에 못먹으니 다른음식들은 맛볼 기회가 없겠네요

 

 

동궁 찜닭에 고추장찜닭은 간장 베이스 없이 고추장 베이스로 만들어진 찜닭인데요 어떤 맛일지 사실 상상이 안되는맛이기는해요 왜냐면 닭도리탕 매뉴가 아에 따로 있기때문에 왠지 비슷한맛은 아닐것 같더라구요

 

동궁 치즈찜닭은 

황금찜닭위에 치즈토핑이 들어가는 찜닭이고 만약 매운맛을 시킨다면 중화 시켜줄수도 있는 느낌이긴해요~!

 

동궁 찜닭에는 닭도리탕과 불찜닭도 준비가 되어있으니 취향에따라 골라 먹을 수 있어서 좋을것 같아요!!

 


이제 제가 친구랑 먹기 위해 구매한 황금찜닭 후기입니다.

저는 맵찔이로 순한맛을 선택해서 베트남산 고추가 안들어갔어요 휴~ 먹고 배아플뻔 했네요

친구랑 둘이 먹어야 하니까 한 마리로 주문 했구요

찜닭은 밥이랑 같이 먹어야 맛있으니까 밥도 친구집에서 꺼내 먹었어요 

양파하고 대파가 많이 들어있는 스타일의 찜닭이구요 

 

 

 

매장에도 커다랗게 적혀있었어요 하림에서 닭 받아서 사용하고 있다고 해서 안심하고 사먹었어요

사장님 말씀하시기로는 화학조미료 안들어가고 만드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대파랑 양파랑 천연 단맛 나는 재료들이 엄청 들어가 있었나봐요 

 

 

 

일단 포장할때 국물 많이 요청하세요~! 배달시키시는 분들도 요청하시면 국물 많이 해주실 거에요

당면이 국물을 많이 흡수 해서 먹다보면 밥에 비벼먹어야 하는데 좀 부족하게 느껴지 거든요.

그리고 다음에 일반 안동찜닭을 먹게되면 그때 다른 찜닭집들이랑 맛비교가 가능할것 같아요 오늘 먹은건 동궁찜닭 레시피의 찜닭이니까요 다음에 안동찜닭을 먹어본 후 비교하면 될것 같아요~!!

 

 

 

 

집 근처나 회사 근처에 동궁찜닭이 생겼다 그러면 한번 드셔보세요~!

매콤하게도 드실수 있고 순하게도 먹을 수 있어요~

배달음식으로 생각 보다 가성비 좋고 맛있는 찜닭! 역시 포장이나 배달은 닭이네요

이번 주에는 치킨대신 찜닭 한번 먹고나니 또 짭쪼롬 한 맛이 생각 나서요~

치킨하고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 좋았어요~!

 

이번주는 다른 치킨 먹고 다음주에 찜닭 생각날때 한번 더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맛있는 저녁 되세요~!

 

 

 

댓글